2012년 10월 2일 화요일

황당한 일, 나쁜 사람: 표절의 체험 - 만수르

초보 블로거로서 방문자가 궁금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로 어떻게 연결되는지 경로와 키워드도 궁금하고요. 사실 그걸 확실히 알 방법은 없습니다만... 하여간 시험 삼아 제 글을 한 두 포털에서 찾아봤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보시듯 제 글 제목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저는 제 글이겠거니 하고 클릭을 했더니 듣도 보도 못 한 블로그로 가더군요. 제목이 같은가 해서 내용을 봤더니 이건 완전히 ctrl+C, ctrl+V 이더군요. 내용은 완전 동일한데, 사이트의 통일감을 위해서인지, 심미적인 고려인지 폰트 등 포맷은 손을 좀 보았더군요.
굳이 한번 보시겠다면: 일자리 10만개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 :: 만수르
제가 이건 아니다 싶어서 "이건 도용입니다"라고 한 줄 썼더니, 이 블로그에 있는 "RECENT COMMENT" 박스에 제 댓글이 달리더군요 (기술적으로는 블로그 제 것보다 훨 낫더군요). 그러나 얼마 뒤 제 댓글과 "RECENT COMMENT" 내용은 삭제되었더군요. 나중에 보니 "만수르 맞구독,맞추천OK님 인기글"  [sic] 박스에 있는 '이 분의' 글 중에는 제 글이 3개나 더 있더군요. 제 팬이신지는 모르겠으나 "맞" 뭐시기는 아무것도 한 것도 당한것도 없거든요? 참 이상하네요. 다른 글들도 찾아보니 문체로 짐작컨데 그리고 게재한 날짜로 확신하건데 다른 데서 무단으로 도용한 것들이 (전부가 아니라면) 많습니다. 블로그 사진을 봐서는 (귀화한) 외국인이신 것 같은데, 한국어도 상당히 잘 하신는 것 같고... 그래도 이러면 곤란하지요.

표절을 당한 것은 제게는 처음이다보니 묘한 감정이 듭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도용하는 것은 황당한 일이고, 이런 짓을 하는 사람은 나쁜 사람입니다. 이번 일을 증거로 남기기 위해서 (만수르 블로그에서 삭제하면 증거 소멸되므로) 스크린 샷을 몇 개 남겨두려고 합니다.

2012-10-3

[일자리 10만개 만드는 가장 빠른 방법]


[권위, 권위주의]



[술의 계보]


[기부문화와 기업]
 2012-10-3 [황당한 일, 나쁜 사람: 표절의 체험 - 만수르]